본문 바로가기

일상/반려견 코코이야기

배변훈련 방법을 알려주는 개통령 강형욱님


유튜브는 참 대단해!!







어릴적?



부모님이 집에 데려와서 기르던 강아지들은 나에게 관상용이었다.

나는 물이나 밥정도 가끔 줬지, 목욕이나 훈련, 산책에 관여해본적은 없었다.



그러다 얼마전부터 반려견들에게 관심이 생기기 시작해

입양해오는 일까지 발생하였으나~


하나부터 열까지 다 어려웠다

3차 접종은 뭔지, 4차는 뭔지, 배변훈련은 어떻게 하는지, 입질은 어떻게 끊는지, 무슨 장난감을 좋아하는지 등등



캬...

이렇게 모르는것들은 불과 몇년전만 하더라도 N지식인을 통해 통쾌한 답변을 얻곤했지만

지금은 너무 광고글들이 많아 검색조차 하기가 싫다..


요즘은 궁금한것들을 유튜브에 많이 검색하는편인데

생각보다 재미있게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 :)






그래서?




이런 저런 얘기 다 필요없고!!!


우리 코코가 배변훈련을 시작했다지요!!




역시 강아지 훈련관련 검색은 개통령 강형욱님 아니겠습니까!?

 

(강형욱 배변훈련, 강형욱 ㅇㅇ훈련 검색하면 되게 많이나와요 ㅎㅎ)









배변훈련을 하는 방법도 동영상 여러개 보고나서 이해가 되기 시작했어요


예전에는 신문지 깔아놓고 몽둥이로 혼내가면서 시키는걸 본적이 있는데


배변패드는 참 훌륭한 제품!!








진짜 세상에 나쁜 개들은 없겠죠~?


아직 우리 코코는 배변훈련 1일차지만


처음에 따라해보고 많이 놀랐어요.. 오잉 뭐지??


보란듯이 거실바닥을 오줌바다로 만들던 녀석이...녀석이..


배변패드에 대소변을 다 보다니..ㅠㅠ











괜히 개통령이라는 수식어가 붙는게 아닌거같아요 :)


보면서 대단하다는 생각이 계속 들더라구요













배변훈련을 어떻게 할까요~?





생각보다 간단한 배변훈련 방법!




1.가능한 많은 곳에 배변패드를 깔아주세요

2.패드위에 간식을 하나씩 떨어트려주세요




끝!!!! 개 쉽죠!?




영상 보시면 왜 이렇게 해야하는지 알 수있답니다 :)


다들 쉽게 배변훈련 마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