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속 정보

나만의 소고기미역국 레시피!

거의 일년에 한번...어머니생신때 끓여드리는 소고기미역국 레시피를 공개하려고합니다

제가 스물일곱이니까 딱 10년전부터 끓여오던 저만의 간단한 레시피에요^^

복잡할것 없는 소고기미역국 끓이기!

 

소고기미역국 준비재료

미역,소고기,다진마늘,참기름,국간장,소금

 

 

 

자 준비물이 간단해요..

항상 집에 준비되있는거죠

여기서 소고기는 꼭 양지머리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요

저는 오늘 일반 한우로 잘게 잘라서 끓였답니다.

그냥 저만의 레시피기때문에 재료들의 양은 따로 모릅니다..

 

 

이렇게 미역을 잘 불려주세요..

불면 양이 꽤 많아지기 때문에 적당량만 불리는게 좋습니다.

 

 

아마 국거리용으로 사셨다면 자르지 않아도 크기가 알맞게 되어있으실거고

일반 소고기라면 손가락 두마디정도로 잘라주세요

그리고 국거리용 소고기라면 미리 물에 담궈서 핏물을 좀 빼주셔야되요^^

 

 

소고기미역국을 푹 끓일 냄비에 참기름을 둘러주시고

 

 

소고기 투하!!! 소고기를 가볍게 중불에 볶아주시면 되요^^

난 고기가 좋다!! 그럼 고기 많이 넣어도 된답니다

 

 

어짜피 물을 넣고 끓일거기 때문에 고기구워먹듯이 안볶으셔도 되구요

적당히 핏기가 가셨다 싶을때까지 볶아주세요!!

 

 

그다음 다진마늘 적당량을 넣어주세요

저는 미역이 생각보다 많아서..한 8인분정도 끓인거같아요..ㅋㅋ한큰술 넣었답니다

 

 

마늘도 넣고 잘 볶아주시고 다음으로 미역을 넣어야겠죠!?

 

 

미역을 그냥 불린채로 넣게되면 너무 커요..

먹기불편하답니다..그렇다고 너무 잘게 자를 피료는 없지만

저는 가위질 딱 세번!!ㅋㅋ

나름 노하우..

 

 

그리고 미역과 소고기를 같이 볶아주시면 되요

이제 점점 미역국에 가까워져 가고있어요..ㅠ_ㅠ

 

 

그다음 물을 넣어주세요^^

간단하죵..이제서야 국의 느낌이 납니다..

그나저나 불리고 남은 미역은..냉국 해먹어야겠네요 ㅋ

 

 

물넣고 끓을때까지 기다려주시면되요

애니팡 하셔도 되고 모두의마블 하셔도 되요 ㅋㅋㅋ

 

 

끓어라!!!!!!!!!!

 

 

이렇게 끓기시작하면 국간장과 소금으로 간을 해주시면 됩니다.

 

 

싱겁다 싶으시면 소금으로 간을 해주세요

간장으로 간맞추시다가 큰일납니다...ㅋㅋㅋ

 

 

자 이렇게 간도 다 봤고!! 펄펄 끓이셨다면

나만의 소고기미역국 완성^^!!!

 

 

소요시간은 40분정도 걸렸던거 같아요...

그냥 간단하게 끓였지만..어머니 생신이니까 정성과 사랑이 들어갔답니다^^

 

내일아침은 미역국으로 든든한 한끼를 하겠네요

 

여기까지 읽느라 고생하셨는데 마지막으로 정리한번 해드릴게요!

 

1.미역을 불린다.

2.소고기를 참기름에 볶는다.

3.다진마늘을 넣는다.

4.미역을 넣고 같이 볶는다.

5.물을 넣고 끓기시작하면 간을 맞춘다.

6.푹 끓이면 완성^^

좋은재료로 맛있는음식 만드세요

나만의 소고기미역국 레시피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