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속 정보

산세베리아 키우는법!

 

 

 

 

얼마전 저희 집에 산세베리아가 들어왔답니다^^

산세베리아는 공기정화식물로 잘 알려져있죠

다육성 식물로써 건조한 기후속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게끔

잎이나 줄기에 수분을 많이 저장해놓고 두터운 잎을 가진 식물이에요

 

 

산세베리아 키우는법

 

 

저도 여기저기 알아보면서 배운점을 적는것이니 오해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_@

 

우선 저는 큰 화분에 심어져있는 산세베리아를 구입했기 때문에

따로 심는 방법에 대해서는 알고있지 못합니다!

 

간단간단하게 물주는법이나 분갈이방법만 알아봤는데요^^

 

우선 물주기!

 

물주기는 장소나 심은 재료에 따라서 조건은 다 틀리다고합니다.

하지만 통상적으로 봄이나 가을에는 물을 흠뻑 주며, 여름철에는 한달에 한번정도

겨울철에는 한달 내지는 두달에 한번정도 준다고 하는데요

한달에 한번씩 줘도 문제가 없다고 하니 저는 한달에 한번씩 주기로했어요 ㅎㅎ

건조함에 강한 식물이니 물 공급이 불규칙하더라도 잘 자란다는 특징이 있다고하니 ㅠ_ㅠ 기특하네요

 

분갈이방법은

 

우선 뿌리가 다치지 않게끔 기존의 화분에서 잘 꺼내줍니다.

뿌리가 약한 종이기 때문에 다치지 않게 반드시 조심하셔야 된다는점!!

흙을 깨끗하게 털어주신다음에 새 화분에 바로 옮겨주시면 됩니다.

주의하실점은 분갈이 이후에 바로 물을 주시면 안된다고 하니

2주~3주정도 후에 물을 주시면 되겠습니다^ㅡ^

 

 

산세베리아는 관리하기가 쉽다고해서 들여논 식물인데

정말 관리가 어렵지 않아요...

부수적으로는 제방에 공기정화를 위한것도 있답니다^^

실내에 두면 좋은식물중 하나라고하니 어찌 들이지 않을수가 있겠습니까 ㅋㅋ

어서 좋은 음이온을 공급해주길 바래야겠네요!!